입학관련문의

입학시 궁금증문의
12/09/06 17:13:56 예비학생아빠 조회 2690

수고 많으십니다.

현재 저의 아이를 입학시킬려고 생각중입니다...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1)현재 재학중인 학생은 몇명이며 그곳 필리핀의 학생비율이 궁금합니다

 

2)방과후 특기생활 수업은 의무적인지 아니면 아닌지요  ,,  방과후 수업관련 악기증 운동기구를 개인적으 

  로사야하는지 아니면 렌틀인지 궁금합니다

 

3) 방과후 자율시간에 개인적으로 주어지는 시간은 어느정도 입니까

 

4)학년별 소그룹으로 수업이 이루어지는지 반별로 이루어지는지 궁금하고요

 

5)겨울방학과 여름방학은 기간이 어느정도이며  방학하면 무조건 국내로 돌아와야 하나요

 

6)한국과 같이 방과후 보충수업같은 것이 있는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수고 하십시요,,

이전글 입학상담
다음글 입학상담입니다.
댓글목록 5개
답글 Ptr. Lee  |  13/03/07 14:20
학교의 특별 행사가 있을 때마다 사진을 올려 드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나 그룹으로 사진을 찍어서 올리는데는 여러 여건상 한계가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학생들이 단체로 찍은 사진이 있어서 올리려고 합니다. 기다려 주세요.
답글 김소연  |  13/03/07 11:19
네~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말에만 밖에 나 갈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다는 얘기 들었습니다.
그러는 만큼 애들인지라 바다구경이 간절했나 봅니다.
어데까지나 아이들의 생각이였다는것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학생들의 생활하는 모습들을 사진으로 보여줬으면 하는 바램은 답이 없으시네요
멀리 떨어져 있기에, 더 보고 싶어하는 건 당연하고, 아이들의 교복 입은 모습 얼마나 보고 싶겠어요?!! 저희 애들도 가고 싶어서 자주 홈피를 확인하는 학부모로서의 바램이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Ptr. Lee  |  13/03/07 09:52
말씀하신 '저희애 친구'가 누군지 궁금하네요.
이렇게까지 말씀해 주셨는데 여전히 누군지 몰라서 사진을 올리지 못하면 더 서운하실 것 같아서요.
그리고 바다구경에 대한 것은, 설명을 해 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학교는 단체로 1년에 한 번 정도, 바다 또는 수영장에 갑니다. 그런데 모든 학생들이 함께 가기에는 바다가 위험한 부분이 있어서(120명이 넘는 학생들이어서) 주로 수영장으로 가게 됩니다.
그런데 이번 겨울(1월)에는 대부분의 재학생들이 방학을 맞아 한국에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을 때, 학교에서 외롭게 공부를 한 재학생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재학생들이 학교로 돌아오기 전에 이 학생들을 위로하고 격려할 겸 해서 바다를 다녀왔습니다.
이 과정 중에 미리 함께 와 있던 신입생들이 있어서 함께 다녀온 것입니다.
3월 말에 전체 학생들이 수영장을 함께 다녀올 계획을 가지고 있는데, 전체 운영상 바다를 가기 원하는 소수의 학생들만 데리고 바다를 다녀오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해를 부탁 드립니다.
답글 김소연  |  13/03/06 21:16
안녕하세요~
제자들국제학교 대해서 좋은얘기많이들었습니다.
저희애 친구가 작년에 갔습니다
건데 좀 아쉬운부분은 학기중에 간 아이들은 여태바다구경도 못했다고.....
그아이들도 똑같은 신입생이였는데~ 이번신입생들은 단체로 구경도갔다하더라구요
아이들이 부러워하면서도 불만이있는것 같아요
학부모님 맘은 똑 같을거라 믿습니다
여태 홈피에서 아이사진한번 못봤고,거기학교 교복입은 아이모습도 못봤다니
이건 좀 아닌것같습니다.
휴대전화를 소지못하게 하는만큼 거기서 생활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홈피에서라도 볼수 있게끔 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Ptr. Lee  |  12/09/06 20:52
질문하신 것들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지면 관계상 충분한 답변이 되지 못할 수 있음에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1)저희 학교는 전체 학생수가 150여명 정도 됩니다. 그 중에 현재 한국 학생이 120여명 정도 되고, 필리핀 학생들이 30명이 조금 넘습니다. 저희 학교가 사립학교인 관계로(필리핀 공립학교는 무료) 필리핀 학생들이 다니기에는 조금 부담스럽지만, 기독교 교육에 열망함이 있는 부모님들께서 자녀들을 보내고 계시고(차를 3번씩 갈아타고 오는 학생들도 여러 명이 있음), 저희 학교에서는 여러 필리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해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2)방과후 특기생활은 각자 자유롭게 하고 있습니다. 찬양단, 성가대, 방송반 등 반 별로 봉사하는 학생들이 함께 모여서 연습도 하고 모임을 갖기도 합니다. 그리고 태권도를 집중적으로 연습하여 승단 시험을 보기 원하는 친구들은, 태권도 사감 선생님을 통해 태권도 지도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발적으로 관현악기를 연습하여 한 쿼터에 한 번씩 특송을 하는 관현악반 활동이 있고, 외부에서 오시는 음악선생님을 통해 피아노 레슨(유료)을 하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농구, 베드민턴, 축구, 피구, 탁구 등을 하는 친구들이 있고(농구공, 축구공, 베드민턴 라켓과 콕은 학교에서 제공하고 있고, 탁구 라켓(공)은 개인이 준비해야 함), 헬스기구를 가지고 헬스를 하는 친구들, 그리고 소수이지만 스스로 골프 연습을 하는 친구들(학교에 골프 연습장이 있음)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 시간에 자원하는 학생들에 한해서, 한국 선생님들과 소그룹으로 성경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 선생님들 아홉 분이 매주 평균 2~3번씩 소그룹 성경공부 모임을 인도하고 있는데, 한국 학생들 100여명이 참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점심시간에는 자발적으로 학생들이 인도해서 40~50여명의 학생들이 매일 큐티한 말씀을 나누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3)방과후 자율 시간은 오후4~6시까지 입니다.

4)공부는 학년별로 이루어집니다. 한 교실에 20~30명 정도의 학생들이 있고, 지도하는 선생님들이 두 분씩 계십니다.

5)겨울방학은 대략 성탄절 전부터(12월 20일 전후) 1월 초까지 2주 정도 있는데 모든 학생들이 학교에 있게 되고(수련회나 수학여행 등으로 시간을 보내게 됨), 여름 방학은 4~5월 두 달동안 있는데, 한국 학생들은 모두 이 여름방학 때 한국을 6주 동안 방문하게 됩니다. 그리고 5월 중순에 들어와서 새학기를 준비하게 됩니다.

6)월~금요일 저녁식사 후 7시부터 30분 동안 예배가 있고, 7:30~9:00까지 야간학습이 있습니다. 그런데 낮에 학교수업시간에 자신의 학업분량을 충분히 마친 학생들은, 야간학습 시간에 자기가 읽고 싶은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9시부터 10시까지 한 시간 동안 자유시간을 갖고, 10시 이후에 취침에 들어가게 됩니다.

궁금해 하시는 질문들에 충분한 답변이 되셨는지요?
그럼, 안녕히 계십시오.
학교에서 이행구 목사 드림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십시오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십시오
답글쓰기
작성자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숫자)